국회 의사당 폭동 : ‘야생’트럼프

국회 의사당 폭동 : ‘야생’트럼프 트윗이 공격 선동, 조사 결과

트럼프의 트윗은 지난해 국회의사당 폭동이 있던 날 극우 극단주의자들을 동원해 워싱턴DC로 모였다고 의회 조사가 들은 바 있다.

패널의 한 의원은 “트럼프 대통령 임기 중 가장 미친 만남”이 끝난 뒤 트윗을 올렸다고 말했다.

당시 대통령은 보좌관들이 2020년 대선에서 조 바이든에게 상당히 패했다고 거듭 말했음에도 지지자들에게 집결을 촉구했다.

야짤 위원회는 트럼프가 집권을 위한 쿠데타를 시도했다고 비난했다.

국회 의사당

도널드 트럼프 지지자들은 2021년 1월 6일 의원들이 바이든의 승리를 확인하기 위해 모였을 때 의회를 폭력적으로 습격했습니다.

청문회 몇 시간 전에 공화당의 트럼프는 민주당이 이끄는 하원을 해산했습니다.

그의 진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있는 대표 패널은 “HOAX”를 저지르는 “정치적 해킹 및 깡패”로 표시됩니다.

국회 의사당

선발 위원회는 국회 의사당 공격에 대해 거의 1년 동안 조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6월 이후 일곱 번째인 화요일 청문회,

트럼프 대통령이 2020년 12월 19일 이른 시간에 보낸 트윗과 그 게시물에 앞서 백악관에서 있었던 폭풍우 같은 6시간 회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위원회의 메릴랜드 민주당원인 Jamie Raskin은 회의가 “정상적이지 않고” “정상적이지 않은” 것으로 묘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미 백악관 보좌관들과 자신의 선거 운동팀 관계자들로부터 민주당 소속 바이든에게 양보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12월 18일 그는 광범위한 유권자 사기에 대한 근거 없는 주장을 계속할 것을 촉구한 일부 비공식 고문을 백악관에 환영했습니다.

그의 개인 변호사 Rudy Giuliani와 그의 전 국가안보보좌관인 Michael Flynn이 포함된 이 단체는 트럼프가 군에 주 투표 기계를 압수할 것을 명령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회의는 보좌관들과 당시 백악관 고문이었던 팻 시폴론(Pat Cipollone)에 의해 차단되었습니다.

치폴로네는 선출 위원회에 대한 녹음된 증언에서 “이 사람들 중 누구도 대통령에게 좋은 조언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뒤이어 몇 시간 동안 논쟁이 벌어졌고 치폴로네는 자신이 “언어적으로” 공격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후퇴”하며 그룹에게 “증거가 어디 있습니까?”라고 묻습니다. 그들은 어떤 증거도 제시하지 않았다고 그와 다른 측근들은 위원회에 말했다.

회의는 투표함 압수 아이디어가 거부된 자정 이후에 종료되었습니다.

현지 시간 01시 42분에 보낸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은 지지자들에게 “2020년 선거에서 졌다는 것은 통계적으로 불가능하다. 1월 6일 D.C.에서 대규모 시위가 있었다. 거기에 있으면 난폭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Raskin은 그 게시물이 선거가 자신에게서 도난당했다는 트럼프의 주장을 믿는 지지자들에게 전기를 공급하고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패널은 그 트윗이 서약 수호자(Oath Keepers)와 프라우드 보이즈(Proud Boys)와 같은 극단주의 단체에 나타나라는 사이렌 외침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룹의 두 구성원은 국회 의사당 폭동과 관련된 드문 선동 음모 혐의로 재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익명의 트위터 직원은 위원회에 트윗 이후 온라인에서 폭력적인 발언이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Raskin 씨는 응답 중 일부가 “공개적으로 살인적인” 것으로 바뀌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위원회 위원들은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1월 6일의 폭력 사이에 직접적인 선을 긋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패널은 2020년 대선에서 트럼프의 패배를 뒤집으려는 트럼프의 노력이 불법 행위에 해당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