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도청 및 스파이웨어 주장

그리스 도청 및 스파이웨어 주장 PM Mitsotakis 주변
그리스 워터게이트(Greek Watergate)라고 불립니다.

그리스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기자의 감시로 시작된 일은 그리스 정부를 둘러싼 일련의 폭로로 발전했습니다.

그리스 도청

이 이야기는 지난 봄 Thanasis Koukakis가 자신의 휴대전화가 기기에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는 스파이웨어에 감염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나타났습니다.

그리스 도청

그는 또한 더 전통적인 전화 도청을 통해 자신이 그리스의 EYP 국가 정보국에 의해 추적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런 다음 MEP가 그리스 제3당의 당수가 되기 전에 휴대전화를 도청한 적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목요일, 스포트라이트는 EU에서 감시 스파이웨어의 사용을 조사하는 임무를 맡은 유럽 의회 조사 위원회로 바뀝니다.

Koukakis는 스파이웨어 사용 위원회에서 자신이 표적이 된 이유와 대상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증언할 것입니다.

토토 추천 아테네 정부는 검사의 동의 하에 전화 도청이 허용되지만 스파이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Koukakis는 BBC에 “금융 위기가 절정에 달했을 때 파산 위기에 처한 그리스 은행과 EU 구제 금융에 사용된 일련의 범죄를 조사하기 시작했을 때 모든 것이 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초기 보고서 이후, 그는 잠재적인 은폐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사법부 구성원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포함하는 작업이었습니다.

그는 판사 및 조수들과의 대화를 도청하기 위해 그를 감시하기로 결정한 것이 미초타키 정부였다고 생각합니다.

휴대전화가 이상하게 작동하기 시작하자 그는 의심스러워졌습니다. more news

배터리가 평소보다 더 빨리 소모되는 반면 그가 전화를 건 전화는 벨소리가 들리기도 전에 응답되었습니다.

Koukakis는 그가 추적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리스의 독립적인 통신,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국(ADAE)에 연락했지만 그에게 다시 연락하는 데 1년이 걸렸습니다.

그 당시 정부는 국가 안보상의 이유로 감시가 수행되었는지 여부를 ADAE가 밝히지 못하도록 하는 법을 통과시켰습니다.

그의 경우, 그는 EYP가 그가 통신 기관에 연락한 날인 2020년 6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6주 동안 그를 추적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그가 감시를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도 부인도 하지 않았다.

ADAE가 그에게 회신하기 직전에 그는 알 수 없는 번호로부터 이상한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타나시스, 이 이야기를 알고 있니?” 가짜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와 함께 읽은 텍스트.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그는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전화기에 Predator 스파이웨어를 설치했습니다.

그러나 Koukakis는 유일한 목표가 아니 었습니다. 2021년 9월 21일, 동일한 링크가 그리스 MEP인 Nikos Androulakis에게 전송되었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문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합시다. 우리는 이겨야 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저널리스트와 달리 MEP는 링크를 클릭하지 않았으며 Predator는 그의 전화기에 설치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