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인턴 착취 혐의 히타치 기업 10곳 추가

기술 인턴 착취 혐의 히타치 기업 10곳 추가
Hitachi Ltd. Kasado Works에서 근무한 필리핀 기술 연수생이 11월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노동 조합 대표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아사히 신문 파일 사진)
The Asahi Shimbun이 입수한 문서에 따르면 Hitachi 회사 그룹은 훈련 프로그램에서

다루지 않는 하찮은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고 한 경우에는 최저 임금보다 낮은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외국 기술 인턴을 착취했습니다.

작년에 Asahi는 Yamaguchi 현 Kudamatsu에 있는 Hitachi Ltd.의 Kasado Works에서 필리핀 기술 인턴의 착취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기술 인턴

파워볼사이트 그러나 2018년 4월에서 9월 사이에 기술 인턴 훈련법 위반을 시정하기

위해 주요 제조업체의 10개 추가 회사에 OTIT(기술 인턴 훈련 기관)의 지침 및 권장 사항도 제공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more news

파워볼사이트 추천 OTIT 검사관은 총 11개 기업이 관리하는 12개 작업장을 조사한 결과 인턴이 기술 교육 계획에 명시된 필수 작업을 수행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파워볼 추천 이바라키현 히타치시에 있는 히타치 오미카웍스의 경우 외국인 인턴의 월 기본급은 현 최저임금에 못 미치는 13만엔 정도였다. 7월의 조사 결과 인턴들은 4월부터 급여를 지급해 해당 기간의 최저임금에 상응하는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시했다.

Hitachi 회사에 제출된 OTIT 문서의 사본은 Asahi에서 입수했습니다.

기술 인턴

Hitachi 관계자가 제공한 문서와 정보에 따르면 Hitachi Appliances Inc.의 Taga 공장은 전자 장비 조립 방법을 배워야 하는 많은 외국 기술 연수생과 관련된 절차를 수정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작업이 필수였으나, 그런 작업은 연습생이 아닌 하청업체가 했다.

2018년 6월, 아사히 기자들은 타가 공장에서 외국 기술 연수생을 의심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폭로하고 모기업인 히타치 회사의 관리들을 심문했습니다. 당시 한 관계자는 “인턴을 부적절하게 활용해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음 달 OTIT 관계자는 공장을 수색했고 인쇄 회로 기판 작업이 아웃소싱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2월 말에 Hitachi 관계자는 작년에 제공된 초기 응답에 대해 설명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두 명의 필리핀 연수생은 2018년 여름 Asahi에 교육 계획에 따라 회로 기판에 부품을 부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세탁기 뚜껑에 플라스틱 부품을 붙이거나 세탁기에 스티커를 붙이게 하는 등 천박한 일을 맡겼다고 한다.

히타치금속(주)의 후쿠오카현 간다시 공장에서 외국인 연수생들이 원래 배워야 할 금속주물과 무관한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Hitachi 관계자는 OTIT의 권고와 지시에 따라 관련 회사가 이미 필요한 수정 사항을 구현했으며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설명하는 보고서를 OTIT에 제출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