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확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세계의

사실 확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세계의 주요 종자 은행 중 하나를 파괴했습니까?
올해 초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면적인 침공을 개시했고 블라디미르 푸틴의 군대는 북쪽과 수도 키예프 주변에서 크게 후퇴했지만 현재는 동쪽에 공세를 집중하고 있다.

사실 확인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하르키프는 최근 몇 주 동안 러시아군도 이곳에서 철수하기 전에 몇 주 동안 심한 폭격을 받았습니다.

사실 확인

그러나 이제 도시의 중요한 과학 시설이 러시아 군대에 의해 파괴되었다는 보고가 나왔습니다.

하르키우 외곽에 있는 우크라이나 군인
2022년 5월 13일 우크라이나 하르키프 북부 외곽에서 우크라이나군 병사가 불타는 천연가스 터미널을 지나고 있다.

규모와 다양성 면에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하르키우에 위치한 우크라이나의 국립 식물 유전자 은행이 러시아의 포격으로 파괴되었다는 보고서가 온라인에 나왔습니다.

식물 생산 연구소의 우크라이나 국립 식물 유전 자원 센터(PGRU)의 일부인 이 시설은 2021년 현재 수백 종의

식물 및 작물 종에 속하는 150,000개 이상의 표본을 수집했습니다.

그러나 5월 14일 PGRU 과학자 세르게이 아브라멘코(Sergey Avramenko)는 자신의 YouTube 채널에

러시아군이 심하게 손상된 건물에서 자신의 영상을 보여주면서 유전자 은행을 파괴했다고 주장하는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비디오에 대한 설명에서 Avramenko는 “러시아 군대는 의도적인 폭격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전 세계

식물 유전자 풀을 파괴했습니다. 전 세계의 수만 가지 식물 품종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비디오 자체에서 Avramenko는 “모든 것”이 러시아의 군사 공격으로 재로 변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비디오에서 “일부 품종은 수백 년 된 고대 컬렉션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컬렉션이었고 우리는 거의 복원 할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전자 은행이 파괴되었다는 아브라멘코의 주장은 일부 우크라이나 언론과 우크라이나 외무부의 트위터 계정에서도 반복됐다.

국방부는 트윗에서 “#하르키프에서 #러시아의 포격으로 유일하게 #우크라이나의 유전자 은행이 불탔다”고 밝혔다. “복원되지 않는 고유한 샘플을 포함하여 160,000개의 종자 샘플이 사라졌습니다.”

초기의 우울한 보고서에도 불구하고 일부 공식 소식통은 나중에 전체 유전자 은행이 파괴되었다는 주장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하르키우 시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러시아군의 포격으로 심기 위해 준비하고 있던 일부 샘플이 파괴되었지만 주요 수집품은 다른 곳에 있었고 “손상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파괴된 작업 샘플 중 일부는 영원히 분실되었을 수 있지만, 유럽 무역 협회인 Euroseed의 Nick Vangheluwe와 같은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지하 금고에 보관되어 있는 주요 컬렉션은 현재로서는 안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종자 산업과 Svalbard Global Seed Vault를 운영하는 NordGen의 책임자인 Lise Lykke Steffensen이 있습니다.

Vangheluwe는 Avramenko의 비디오가 “효과적인 폭격으로 인해 종자 판매를 위한 재배가 중단된” 또 다른 연구 스테이션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