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10년 이상 가장 어려운 기금 마련

스타트업이 10년 이상 가장 어려운 기금 마련 환경에 대처하는 방법

스타트업이 10년 이상

야짤 Cube CEO인 Christina Ross가 2월에 재무 계획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모금 활동을 시작했을 때 클라우드 주식은 이미 2021년 최고치에서 40% 하락했습니다.

그들은 앞으로 몇 개월 동안 더 떨어질 것이 많았습니다.

Cube가 6월 중순에 3,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거래를 발표했을 때 시장은 50년 만에 최악의 상반기를 마감하려 하고 있었습니다. 11월에 나스닥 종합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민간 금융 시장은 공개 주식에 뒤처지는 경향이 있어 벤처 투자자에게 잠재적 출구 가격에 대한 기대치를 조정할 시간을 줍니다. 그러나 그 변화는 이제 완전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IPO 시장의 폐쇄는 pre-IPO 라운드의 사실상 동결을 초래했으며 소프트웨어 배수의 극적인 축소는 개인 거래 흐름을 지연시켰습니다.

기업들은 두려운 다운 라운드를 피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이 10년 이상

2018년에 Cube를 설립한 Ross는 오늘날 세상의 어떤 가치도 2020년과 2021년의 거품 같은 날보다 훨씬 부끄럽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또한 이러한 고가 거래의 많은 부분이 새롭고 우울한 현실에 직면한 수혜자들을 위한 신천옹을 만들었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로스는 평가를 포함한 추가 계약 조건 공개를 거부했다. “우리는 작년에 일어난 일에 휘말리지 않은 것이 운이 좋았습니다.”

미국벤처캐피털협회(National Venture Capital Association)에 따르면 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의 자금조달 건수는 지난해 600건 이상으로 거의 세 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이러한 거래에 투자된 금액은 2020년 527억 달러에서 1,408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Ross가 지적했듯이, 연간 매출이 천만 달러인 일부 회사는 10억 달러의 가치를 획득하여 100의 수익 배수를 제공했습니다.

그 시절은 끝났습니다. 40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한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한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은 투자자들을 가장 위험한 기업에서 도피하도록 만들었다.

그들은 특히 운영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자본 시장을 계속 활용해야 하는 회사를 매각했습니다.

지난해 가치가 460억 달러로 평가된 스웨덴 핀테크 기업 클라나(Klarna)가 현재 65억 달러 가치로 자금 조달을 모색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지난주 보도했다. 이는 미국 경쟁사인 Affirm의 주가가 11월 고점에서 약 90% 급락한 데 따른 것입니다. Klarna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그 시절은 끝났습니다. 40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한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한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은 투자자들을 가장 위험한 기업에서 도피하도록 만들었다. 그들은 특히 운영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자본 시장을 계속 활용해야 하는 회사를 매각했습니다.

지난해 가치가 460억 달러로 평가된 스웨덴 핀테크 기업 클라나(Klarna)가 현재 65억 달러 가치로 자금 조달을 모색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지난주 보도했다.

이는 미국 경쟁사인 Affirm의 주가가 11월 고점에서 약 90% 급락한 데 따른 것입니다. Klarna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