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국에서 중국 반체제인사에 대한 협박

중국, 미국에서 중국 반체제인사에 대한 협박·괴롭힘 강화 워싱턴 –
지난주 미국 법무부가 미국에 기반을 둔 비평가들을 표적으로 삼으려는 중국 정부의 음모와 관련하여 전직 국토안보부 요원 1명과 현직 국토안보부 요원 1명을 기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미국에서

법 집행 기관에 따르면 이 남성들은 언론의 자유를 행사하는 미국 거주자들을 침묵시키고 괴롭히고 불신하고 염탐하기 위해 “초국가적 탄압” 계획을 도왔습니다.

그들의 희생자는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저명한 중국 조각가부터 뉴욕의 의회 의원직에 출마한 중국계 미국인 군인까지 다양했습니다.

이것은 미국 내에서 이러한 종류의 중국인이 처음으로 작전을 수행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중국이 그들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연방 요원을 모집한 것은 처음이었다. 당국은 다음과 같이 간주합니다.
다른 나라에 대한 베이징의 점점 더 뻔뻔스러운 침입.

법무부 의장인 David Laufman은 “미국 법뿐만 아니라 우리가 고수하는 민주주의 가치에도 해가 되는 이 불법 캠페인을 수행하려는 그들의 노력이 현저하게 고조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국방부 방첩 및 수출통제과.

최근 몇 년 동안 대중화된 용어인 초국가적 억압은 독재 정권이 국경 밖에 사는 비평가를 표적으로 삼으려는 노력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온라인 괴롭힘과 협박에서부터 신체적 폭행과 암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이를 수행합니다.

중국, 미국에서

비평가를 표적으로 삼기 위해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는” 정부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옹호 단체인 프리덤 하우스(Freedom House)는 문제가 “정상화되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최근 보고서에서 프리덤 하우스(Freedom House)는 2014년부터 2021년까지 735건의 초국가적 탄압 사건을 기록했으며, 중국은 사건의 30% 이상을 차지하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프리덤 하우스의 선임 연구원인 야나 고로코프스카이아(Yana Gorokhovskaia)는 초국가적 억압 활동의 약 75%가 비민주주의 국가에서 수행된다고 말했습니다.

먹튀검증사이트 고로코프스카이아는 “중국 정부가 미국에서 이렇게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이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증가하는 미국 경보

한때 인권 문제로 여겨졌던 초국가적 억압은 미국에서 점점 더 많이 인식되고 있습니다. 공직자들은 국가 주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반드시 대응해야 합니다.
최근 미국 미국이 중국 공격에 초점을 맞춘다. 법 집행 기관과 정보 당국은 중국의 간첩 활동과 영향력 행사에 대해 경고합니다.

우즈라 제야(Uzra Zeya) 국가안보, 민주주의, 인권 차관은 지난달 의회 패널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의] 세계적 탄압의 범위와 빈도가 날이 갈수록 더 무섭게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Zeya는 Biden 행정부가 비자 제한, 수출 통제, 가해자 조사 및 기소를 포함하는 범정부적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고 말했습니다.

Zeya는 “우리는 이 심각한 위협을 고려해야 하며 그에 합당한 주의, 심각성 및 자원을 사용하여

이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영토 밖에서의 범죄를 부인하고 있습니다.more news

미국에 대한 논평을 요청했다.

워싱턴 주재 중국 대사관 대변인 류펑위는 VOA에 이메일로 이렇게 말했다.
“중국은 항상 중국 시민들에게 호스트 국가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할 것을 요청합니다.
우리는 중국 시민에게 현지 법률과 규정을 위반하는 일을 하도록 요청한 적도 없고 요구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