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방비 작년 NATO의 예측보다 떨어졌다

캐나다 국방비 연방 정부는 NATO의 2% 목표 달성을 회피했습니다.

NATO 사무총장이 작성한 최신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는 작년에 NATO가 예측한 것만큼 국방비 지출에 앞서 있지 않습니다.

이 보고서는 NATO Sec.-Gen이 목요일 브뤼셀에서 발표했습니다. Jens Stoltenberg는 캐나다가 2021년에 국내총생산(GDP)의 1.36%를 군사 및 새로운 국방 하드웨어에 지출했다고 보여줍니다.

이는 지난 6월에 발표된 서방 군사 동맹의 회원국 최종 평가에서 캐나다 국방예산이 GDP의 1.39%로 예상했던 것과 비교하면 소폭 하락한 것이다.

NATO는 회원국들에게 국가 GDP의 최소 2%를 군대에 지출하여 작전을 유지하고 현대 기술을 갖추도록 요구합니다.

먹튀

국방부는 언론 성명에서 “2021년 6월 이후 NATO 추정치의 변동은 코로나19 팬데믹의 경제적 영향과 현재의 경제 회복으로 인해 GDP 예측이 변경된 결과”라고 밝혔다.

30개 NATO 국가 중 캐나다는 국방비 지출 측면에서 25위입니다. 2014년 러시아의 크림반도 병합 이후 동맹국들은 국방예산을 2024년까지 2% 수준으로 끌어올리기로 합의했다.

Stoltenberg는 동맹국들이 그 약속이 이루어진 이후로 그들의 군대에 2,700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논의하기 위해 모인 NATO 지도자들의 긴급 회의에서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일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캐나다 국방비 작년

스톨텐베르그는 “동맹국은 우리의 방위에 더 빠르고 더 많은 투자를 하기 위해 노력을 배가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고 말했다.

목요일 늦은 CBC의 Power & Politics와의 인터뷰에서 Stoltenberg는 그가 지난주 NATO 지도자들과 만났을 때 총리 Justin Trudeau가 “캐나다가 상당한 추가 국방비 증액을 고려할 것”이라고 확신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NATO 임무에 대한 캐나다 군대, 선박 및 항공기의 기여를 언급했지만 동맹의 기대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캐나다 국방비

스톨텐베르그는 “캐나다를 포함한 모든 동맹국이 우리가 한 약속을 이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유당 정부는 2% 목표 달성을 확고히 피했으며 대신 2024~25년 기간까지 국방 지출을 GDP의 1.5%로 늘리겠다는 2017년 공약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NATO 목표를 달성하려면 캐나다의 국방예산이 약 580억 달러로 증가해야 합니다. 이는 거의 5년 전 연방 정부의 국방 정책에서 예상했던 320억 달러 대신입니다.

국내 기사 보기

트뤼도 총리는 지난주 정부가 약속한 것보다 더 많이 지출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직접 질문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연방 예산은 4월 7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아니타 아난드 국방장관은 목요일 기대치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녀는 “캐나다의 군사적 기여는 NATO 공약뿐만 아니라 현재 우크라이나 위기에 대한 공약 측면에서도 인정되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