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밍 만행 이후 충격과 분노

쿤밍 만행 이후

쿤밍 만행 이후 충격과 분노
쿤밍역 공격에 대해 충격적인 일들이 많다. 단 12분의 짧은 대학살 동안 2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무기 선택 – 칼과 식칼. 그 공격은 그 잔인함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계산된 것으로 보입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중국 인터넷에 쏟아지는 분노와 애도가 표출되는 국민적 분노는 깊다. 역 중앙 광장에는 사람들이 꽃을 피우고 촛불을 켜는 작은 기념관이 세워져 있습니다.

아내를 안전하게 기차에 태우기 위해 역에 온 Xiang Feng You는 여기서 일어난 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허탈해합니다. “끔찍하다”고 그는 말한다. 그리고는 눈물을 삼켰다.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분노도 있다. Tan Zhuzhu는 촛불을 바닥에 놓은 후 “너무 충격을 받은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무고한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까? 그들이 친구와 가족이라면 어떻게 느끼겠습니까?” 그녀는 묻는다.More News

‘편견이 분명하다’
쿤밍 역이 얼마나 빨리 정상으로 돌아왔는지 너무 충격적입니다. 공격이 있은 지 24시간이 채 되지 않아 모든 흔적이 제거되었고 바닥에서 피가 청소되었으며 중앙 홀과 매표소가 열렸습니다.

당국은 이 공격의 배후에 신장의 분리주의자들이 있다는 신속한 결론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 것으로 보입니다.

광범위한 주장 외에는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만약 사실이라면, 공격은 중국의 끓어오르는 위구르 문제의 극적인 확대를 나타낼 것입니다.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그리고 상당한 규모의 투르크계 공동체가 있는 구소련 국가들과 신장이 더 개방된 국경으로 인해 수년 동안 급진적이고 국제적 역동성에 대한 암시가 있었습니다.

쿤밍 만행 이후 충격과 분노

동부 투르크 이슬람 운동은 2002년 미국의 테러 조직 목록에 올랐다. 그러나 지금까지 폭력은 주로 신장 위구르 자치구 내 보안군과 위구르 집단 간의 충돌에 국한되어 왔다.

중국의 가혹한 보안 단속으로 인해 국제 언론인들이 신장에서 보도하고 현장에서 급진적인 이슬람주의 및 분리주의 정서의 진정한 힘을 평가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중국 정부가 위구르의 종교,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제한을 정당화하기 위해 중국 정부가 이를 과장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중국은 위구르인의 인권에 초점을 맞춘 서방 논평자들이 위구르족의 위선과 테러리즘에 대한 이중 잣대를 들이댄다고 비난하면서 그러한 주장을 맹렬히 비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주말 국제 언론 보도에서도 중국은 같은 모욕을 감지했다.

공산당 신문 인민일보(People’s Daily)의 사설은 “이 서방 언론이 위선자이며 편견에 의한 냉담함이 명백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인권’ 이야기 하는 거 아닙니까? 피 웅덩이에 누워 있는 피해자들 보신 적 있으신가요? … 미국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난다면 사상자가 무엇이든, 이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실 건가요? 아직도 ‘테러리스트’라는 말에 인색할 겁니까?”

국영 신화통신이 쿤밍 공격을 “중국의 9/11″이라고 묘사하면서 베이징은 위협이 매우 실제적이라는 주장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